posted by Kyleslab 2010. 12. 10. 18:24


// Example02_Mutex.cpp : 콘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진입점을 정의합니다.
//

#include "stdafx.h"

#include "Windows.h"
#include <process.h>

//#include <concrt.h>

#include <string>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unsigned int WINAPI writeCharacter( LPVOID param);

string g_string;
int const MAX_THREAD = 5;
HANDLE g_mutexHandle;

int _tmain(int argc, _TCHAR* argv[])
{
 //가용 공간을 미리 예약해 놓는 부분,
 //g_string.reserve( MAX_THREAD * 1000 +1 );

 g_mutexHandle = ::CreateMutexA( NULL, FALSE, NULL);

 //char ch = 'a';
 DWORD threadIDs[MAX_THREAD];
 HANDLE threadHandles[MAX_THREAD];
 char alphas[MAX_THREAD];

 for(int i=0; i < MAX_THREAD; ++i)
 {
  alphas[i] = 'a' + i;
  threadHandles[i] = (HANDLE)::_beginthreadex( NULL,
   0,
   writeCharacter,
   (LPVOID*)(&alphas[i]), // LPVOID 포인터 타입 무슨 타입인지알아야한다. 이것은 char타입니다.
   0,
   (unsigned int *)&threadIDs[i]);

 }

 DWORD result =
  ::WaitForMultipleObjects(MAX_THREAD,
  &threadHandles[0],
  TRUE,
  INFINITE);

 //결과값이 제대로 나온다면
 if(result == WAIT_OBJECT_0)
 {
  cout<<g_string;
 }

 //::ReleaseMutex(g_mutexHandle);

 for(int i=0; i < MAX_THREAD; ++i)
 {
  CloseHandle(threadHandles[i]);
 }
 CloseHandle( g_mutexHandle);
 return 0;
}

unsigned int WINAPI writeCharacter(LPVOID param)
{
 char ch = *((char*)param);

 DWORD result = ::WaitForSingleObject(g_mutexHandle,INFINITE); // 대기시간 무한!

 for(int i = 0; i < 1000; ++i)
 {
  g_string += ch;
 }

 ::ReleaseMutex(g_mutexHandle);

 return 0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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